1. 테이프를 이용하자

바닥청소를 한 번이라도 해본 분이라면 아마 바닥청소의 핵심이 머리카락이라는 것에 큰 공감을 할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은 손으로 잘 집히지 않고 빗자루를 사용하면 빗자루 솔에 다 엉켜버려 청소하기 쉽지 않은데요, 이 때 테이프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바로 테이프의 접착력을 이용하는 겁니다. 테이프를 떼서 자르지 않고 돌돌 말아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을 테이프에 붙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테이프의 동그란 부분에 볼펜이나 연필을 끼워서 굴리며 머리카락을 청소하면 지겹지도 않고 재미있게 바닥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용도를 위해 ‘롤 클리너’라는 것도 나오게 되었는데요,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옷걸이와 스타킹을 이용한 먼지제거

장식장 밑이나 소파 밑 같이 좁고 손이 닿지 않는 곳은 청소하기가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이 곳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큰 마음먹고 가구를 옮겨 청소하곤 하는데요, 옷걸이와 스타킹을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이 때 옷걸이는 모양 변형이 가능한 일회용 옷걸이여야 합니다. 우선 옷걸이를 잘라 일자로 쭉 폅니다. 그 후 옷걸이 위에 스타킹을 씌워서 장식장 밑, 소파 밑 틈새에 넣어 싹싹 쓸어주면 됩니다. 그럼 스타킹에 엄청난 먼지가 붙어 나옵니다. 정전기를 이용한 청소방법으로 손이 닿지 않고 좁은 공간을 효율적·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욕실청소 꿀팁


 

 

1. 베이킹소다로 물때제거

욕실청소의 가장 큰 골칫덩어리는 바로 물때입니다. 물때는 미생물이나 물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으로 생기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물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 방법은 분무기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반반 담아서 뿌려준 뒤 수세미로 닦아주면 입니다. 타일이나 세면대, 욕조 어디든지 이 방법으로 청소하면 됩니다. 세면대는 안 쓰는 칫솔을 이용해서 닦아주면 구석구석까지 깨끗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2. 락스를 통한 욕실 곰팡이 제거

욕실 실리콘이나 바닥 타일 사이 틈새에는 곰팡이가 잘 생기는데 이 곰팡이는 위생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거뭇거뭇해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곰팡이 제거는 욕실제거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욕실 곰팡이 제거에는 락스와 휴지가 사용됩니다. 세숫대야에 락스를 붓고 휴지를 락스에 듬뿍 적신 다음 곰팡이가 있는 부분(실리콘, 타일 틈새)에 찰싹 붙여줍니다. 그 후 하루 뒤에 휴지를 떼면 곰팡이가 말끔히 제거됩니다.

 

 

 

 

 


3. 치약으로 세면대 수도꼭지 닦기

수도꼭지를 치약으로 닦으면 새 것처럼 아주 깨끗해집니다. 이 때 수세미에 치약을 짜서 닦거나 안 쓰는 칫솔을 이용해서 닦아주면 됩니. 샤워기 수전이나 싱크대도 이 방법을 통해 청소하면 반짝반짝 윤이 나게 깨끗해진답니다.

 

 

 

창틀 청소 꿀팁

 

 

 

 

 

 

1. 안 신는 양말로 창틀청소하기

집안에서 먼지가 가장 잘 쌓이는 바로 창틀입니다. 구멍 난 양말이나 안 신는 오래된 양말은 버리기 전 창틀 청소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양말을 손에 끼워 큰 먼지들을 제거

하면 됩니다. 크기가 작아 창틀 청소에 적합할 뿐 아니라 손에 끼울 수 있어 청소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양말로 제거되지 않는 작은 먼지나 틈새먼지는 물티슈와 나무젓가락(혹은 이쑤시개)을 이용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먼저 창틀 구석에 물티슈를 끼운 뒤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꼼꼼히 닦아주면 됩니다. 나무젓가락으로도 닦이지 않는 부분은 이쑤시개를 이용하면 좀 더 꼼꼼히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comwel2009.blog.me/220906849511

Posted by KNOCK 주택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