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4월 21일 개원한 체육공원으로, 넓이는 3만 2,332㎡이다. 축구장, 테니스장(5개 코트), 농구장, 족구장 겸용 배구장, 풋살장, 배드민턴장(3개 코트)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과 가족피크닉장, 산책로, 놀이터가 갖추어져 있다. 공원 옆에는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실내체육관 겸 공연장인 이충문화체육센터가 자리한다. 멀지 않은 곳에 이충분수공원도 있다.

 

 

 

 

 

 


이번에 저희 노크에서 간  공원은 평택에서 제일 크고 유명하다는 레포츠 공원 입니다.
이 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평소 움직임이 없던 저희 마케팅팀이 신나서 나왔습니다.

이충레포츠공원은 체육시설 공간을 빌려주는 대신 요금을 부담 하셔야 하는데요.
넓은 공간만큼이나 단체로 오실경우, 이 정도 금액이면 그리 부담스럽진 않을 것 같아요.

 

 

 

 

 

 

 

날도 너무 좋아서 사진도 더 잘 찍히는것 같아요.  이곳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배드민턴장과 족구장이에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축구경기장 모습이에요.
공원내에는 축구 경기장이 2곳이 있는데 여기가 대운동장이랍니다.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많은 분들이 여기에서 축구경기를 하는 곳이지요

 

 

 

 

 

화장실이 빠지면 큰일나겠죠.

이 넓은 운동장들 사이에 화장실이 두~세군데 정도 더 있어요.

일단 가장 대중적이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축구경기장 앞에 화장실이에요

 

 

 

 

 

 


이곳은 배드민턴 장이에요. 아침시간이라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자물쇠로 잠궈져 있었어요.   그래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어서, 철조망 사이로 사진 찍어 왔습니다. 


 

 

 

 

 


위로 점점 올라가다 보면 거리에 흡연구역이 따로 있습니다. 혹시 아무데서나 담배 피우시는 분들은 없겠죠? 이렇게 흡연구역이라고 적힌 곳에서 담배피우셔야 합니다.

 

 

 

 

 

 

테니스장 이용 안내도 찍어 왔는데요. 사용료가 굉장히 저렴하네요.
주로 시설 이용하시는 분들이 동호회 회원분들 인데요.
다같이 운동하시는 모습이 굉장히 열정적이 였습니다.

 

 

 

 

 


사진찍는 내내 눈이라도 마주칠까 노심초사 했어요. 최대한 운동하시는 분들 피해 안주려고  운동 시설 배경 위주로 찍었는데. 확인해보니, 운동하시는 분들이 찍혔네요. (ㅠㅠ)

 


 

 

 

 

 

 


제2의 축구장 맨 끝에 있어요. 대학생으로 보이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저희가 촬영하는 걸 보고 의아해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 이상한 사람아닙니다. 

공원 촬영하러 왔어요. (ㅠㅠ)

 

 

 

 

 

 

레포츠공원에서 가장 신기했던건 여기, 그라운드 골프장 이였어요.
진짜 생각지도 못한 골프장이여서 같이 온 언니랑 우와, 우와 만 했네요.
강사분들이 알려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대부분 오신분들이 중년분들이셨는데,
굉장히 잘하시더라구요.   골프도 한번 배워야 하나?  뭔가 여유로운 느낌

 

 

 

 

 

맞은편은 바로 테니스장이 있어요. 이용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았어요. 평일날도 쉬지 않는 열정, 대단해요.  저희는 여기 까지 오는데도 오늘 점심먹은 칼로리 다 소비한거 아니냐면서 간식으로 채워줘야지 했는데.


 

 

 

 

 

 

넓은 광장인데요.  여기에서 각종 행사도 진행되는데, 걷기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을 따로 들고 오시지 않은 분들은 식수대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공원이 워낙 넓고 크다 보니까, 근처 편의점까지 가기엔 너무 먼 거리네요.

 

 

 

 

 

 

이곳은 인라인 스케이트장 이에요. 워낙 넓어서 사람들끼리 부딪혀서 넘어질 일은 적을 것 같아요.  

 

 

 

 

 


소프트볼 경기장도 있는데요. 유독 철조망이 높아서 알아보기 쉽더라구요.
그치만 잠겨있어서 안에서 찍을 수 없었답니다.  겉만 찍을까 하는 찰나
포기하지 않는 임주임님 혼신의 힘을 다해 구멍사이로 사진을 건져옵니다. (대단)

 

 

 

 

 


돌아가는 와중에 커다랗고 긴 체육시설 관을 발견 합니다. 씨름 경기장, 안에 들어가서
사진찍고 싶은데. 굳게 닫혀있네요. 아예 문도 없어요. (ㅠㅠ)

 

 

 

 

 

그 앞에 이어진 배드민턴 체육관은 다행히 열려있네요. 들어가는 입구에 협조사항이 있어요. 배드민턴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도 마찬가지로  1인 기준 (2시간) 사용료 1,000원 받아요.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나중에 이용해보고 싶네요.  

 

 

 

 

 

 

그 앞엔 따로 역도경기장이 있는데요, 창문틈으로 각종 역도 기구들이 보이더라구요.
크고 묵직한것들을 들어올린다는게 대단한것 같아요. 저는 팔 힘이 없어서 무게 있는걸 든다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가끔 장보고 묵직하면 끙끙 거리면서 집에 가는것도 힘들어요. (저질_체력) 

 

 

 

 

 


이충문화체육센터 외관이에요. 이충문화체육센터는 수영장, 농구장, 배구장이 있는 곳입니다. 다른 것도 다 중요하지만 내부 수리중이더라구요. 제일 유명한 수영장만 보고 오기로 했습니다. 


 

 

 

 

 

이용 요금과 안내수칙은 이렇습니다. 보니까 강습도 해주더라구요.
수영에 관심있고, 강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맥주병이라 다니면 좋을텐데, 시간들이 잘 안맞더라구요. (핑계)  

 

 

 

 


차를 가지고 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라, 어느 공간에 넣어도 넉넉해요. (단, 축제기간은 제외)
또한 3시간 이내는 무료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봄에 오면 벚꽃도 피고 이쁠텐데, 아직 겨울인지라 나무들이 다 앙상하네요.
다음 4월에 벚꽃축제 기간에 다시 와야겠어요. 한바퀴 다 돌다보니, 농협 마트인가 하는 곳이 있길래 보니까. 아직 내부가 없더라구요. 아직 준비가 안됐나봐요. 빨리 오픈했으면 좋겠네요.  벚꽃 구경왔을때,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걸어다닐려구요. (세상_행복)

요즘 같이 날씨 풀리는 날, 운동하고 싶은날, 한적하게 넓은 공터를 걷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레포츠공원으로 오세요. 추천해드릴게요.

 

 

 

 

 


 

'평택 > 공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충동 분수공원  (0) 2018.02.12
평택시 신장동 신장근린공원  (0) 2018.02.05
Posted by KNOCK 주택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