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원룸 방 꾸미기, 좁은 집에 맞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



취향을 살린 작은 원룸 꾸미기! 셀프 원룸 인테리어.

 

 

'이케아 쇼룸'


좁은 집 셀프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언가 자신만의 스타일로 예쁘게 원룸 방 꾸미기를 하고 싶지만 관련된 지식도 부족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꾸며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작지만 작은 팁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작은 원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관련된 지식을 공부하기 위한 분들에게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험을 판매하는 '이케아'


가장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직접적인 장소로 저는 '이케아'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시간과 경험이 부족한 분들에게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위해 모든 것을 꼼꼼하게 따져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케아의 장점은 가격 대비 좋은 아이템도 많이 있지만 쇼룸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예쁘게 세팅된 다양한 쇼룸을 통해 자신의 집이나 원룸 인테리어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원룸 꾸미기를 할 때 직접적인 업체를 이용한 시공이 어렵기 때문에 홈스타일링을 한다는 표현이 맞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좁은집 셀프 인테리어의 방법을 잘 알아두셔야 중구난방의 복잡한 원룸 인테리어를 피할 수 있습니다.


 


1. 작은 원룸 꾸미기 일수로 밝고 미니멀하게.


작은 원룸 인테리어일수록 전체적인 톤을 밝은 화이트 콘셉트로 맞추는 것이 좁은 집 셀프 인테리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톤의 바닥과 천장, 벽체는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경기도 용인시 풍덕천동 삼익아파트



만약 경쾌하고 조금은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테이블과 같은 작은 가구를 원목 소재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원

목이 주는 따뜻한 느낌이 더해져 원룸 방 꾸미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스 하우스-몬타나


또한 생활에 필요한 가구나 가전제품은 원룸 방 꾸미기에서 미니멀하고 멀티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기능보단 여러 기능을 함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 공간을 절약해주기 때문이죠.

요즘 가장 트렌드하고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모듈 가구는 본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작은 원룸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소품을 활용한 원룸 방 꾸미기

좁은 집 셀프 인테리어와 같이 자신의 작은 원룸 꾸미기를 보다 쉽고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예쁜 소품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그림 액자'와 '모빌'입니다.

 

 

 


서울 마포구 태영 데시앙


작은 원룸 꾸미기에서 공간을 조금 더 리드미컬하고 면적을 차지하지 않는 선에서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모빌의 경우 모서리 쪽에 포인트로 걸어두기만 해도 원룸 인테리어에서 충분한 디자인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손쉽게 작업이 가능해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같은 아파트의 서재 모습입니다. 독특한 느낌의 액자가 시선을 끌며 전체 공간의 포인트가 되는 느낌이죠?

원룸 방 꾸미기를 하며 액자의 경우 꼭 벽에다 거는 것이 아닌 침대 위 헤드나 벽면 한편에 무심하게 툭 새워두더라도

굉장히 멋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논현동 - 레어로우



그림 액자의 경우 이미 많은 홈스타일링 업체에서 공간을 더 예쁘게 꾸미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밋밋한 벽면이나 허전한 공간을 채우는데

간편하고 원할 때 언제든지 쉽게 교체가 가능해 작은 원룸 꾸미기에서 셀프 인테리어로 진행하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래마을 - 루밍



또한 디자인이 예쁜 시계를 이용해 원룸 인테리어를 진행해도 좋은데요.

인테리어적 효과는 물론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이 함께 제공되어 상대적으로 작은 원룸 꾸미기에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위브더스테이트


 


3. 조명을 이용한 공간 확장

'빛' 이란 작은 원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아파트 현장에서도 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같은 공간이라고 해도.

조명을 이용하면 조금 더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간을 장악하는 힘이 있는 조명은 여러 형태가 있는데요. 천장에서 내려오는 설치형 조명의 경우 원룸 방 꾸미기에서 셀프 인테리어하기에는 사실 힘이 들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기존 조명이 있던 것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 셀프 인테리어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이 없다면 천장에 설치하는 조명은 힘이 들기 때문에 가능한 스탠드형이나 건전지를 이용한 조명이 원룸 방 꾸미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침대 옆에 조명을 설치하려고 한다면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백색광이나 청색광을 띠는 형광등은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가능한 침실 설치는 피하거나 간접 적으로 비출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노란빛 조명을 취침 등이나 간접 조명으로 사용한다면 긴장을 풀고 숙면에 도움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작은 원룸 인테리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취향이 잘 반영되고 좁은 집 셀프 인테리어 특성상 얼마나 잘 조화가 되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욕심이 너무 앞서 예쁜 것들만 마구잡이로 사서 꾸민다면 이러한 균형과 조화가 깨져 오히려 흉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패브릭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더욱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보통의 원룸 방 꾸미기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작은 원룸 꾸미기에 꼭 사용되는 아이템인 만큼 세탁이 용이한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상 원룸 인테리어를 위한 셀프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된 이미지를 찾는다고 했지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정보와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로 원룸 방 꾸미기를 조금 더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NOCK 주택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