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남다른 상업인테리어
_클래식한 소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웨딩숍인테리어

평범한 사무공간이
럭셔리한 웨딩숍으로 변신!

보는 즐거움 가득♥
상가리모델링 비포애프터

 

 

최근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인구수 증가와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웨딩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웨딩숍들도 '웨딩'과 관련된 정형화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컬러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인식 시켜주고 싶어요!'

결혼식의 꽃 '신부'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웨딩컬렉션으로 입소문 난 인천의 웨딩숍이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친숙하게 각인시키기 위해 새로운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먼 올드한 외관과 밋밋한 내부가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드라마틱하게 변신한 사례입니다.

'웨딩'이라는 키워드가 가진 우아함은 살리고, 클래식한 소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차별화된 이미지를 완성한 웨딩숍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부드러운 질감과 컬러 소재를 입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외관

 

▲시공 전 (before)

세월의 흔적이 더해져 올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시공 전 외관 모습입니다.

 

 

전면에 단차를 두어 입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는 외벽에 질감을 살린 그레이 컬러의 도장 마감으로 깔끔하게 덧입혀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깔끔한 도장 마감과 포인트 조명으로 세련된 분위기 뿜뿜, 입구

 

 

▲시공 전 (before)

비교적 깔끔한 상태의 시공 전 입구의 모습입니다.

 

 

칙칙했던 벽은 순백의 화이트 도장으로 새 옷을 입었고, 밋밋했던 일자 조명은 화려한 골드 소재의 샹들리에로 교체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입구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예쁘다!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외부 풍경이 찰떡같이 어울리는 공간

 

▲시공 전 (before)

도장 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던 건물 초기 상태 그대로의 공간입니다.

 

 

화려하게 반짝이는 샹들리에를 오브제로 활용하여 럭셔리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블루 톤의 벨벳 소재의 소파를 제작하여 은은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통유리로 들어온 바깥 풍경이 내부의 조명과 합을 이루니 봄여름 가을겨울의 재미가 다 다르게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고객들을 맞이하는 데스크 공간은 차분한 그레이 톤으로 마감하여 부드러운 인상을 남기도록 했고, 데스크 전면은 테이블 상판과 동일한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균형감 있는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순백의 아름다움, 우아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이곳의 웨딩드레스 컬렉션을 부각시켜주기 위해서 공간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New classic'으로 잡았습니다.

고전미가 느껴지는 웨딩드레스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스타일의 공간이 합을 이루어 고급스러운 웨딩숍 브랜드 이미지를 상기시켜줍니다.



유리 파티션으로 개방감을 더한 상담실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획하여 답답함을 줄였고, 내부에는 커튼을 설치해 상황에 따라 시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내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마감했고, 알록달록 톡톡 튀는 색감의 가구들로 스타일링 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지나갈 때마다 눈이 번쩍 뜨여요! 유니크한 디자인의 도어와 깔끔한 컬러 조합이 매력적인 공간

 

 

그레이 컬러와 골드 소재가 찰떡궁합을 이루는 복도 공간입니다.
도어의 하단 부분은 골드를 입혀 화사함을 더했고, 상단부분은 육각 형태로 커팅하여 유니크한 멋을 주었습니다.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로맨틱한 분위기의 대기 공간

 

 

의상을 갈아입고 등장하는 피팅 룸 가벽 공간은 조명의 각도에 따라 다르게 연출되는 오묘한 빛깔의 블루 컬러로 마감했고, 볼륨감 있는 웨인스코팅 마감으로 클래식 무드를 입혔습니다.

 

 

웨인스 코팅 마감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미니 샹들리에를 포인트로 설치했습니다.

 

 

화려한 장식이 많을수록 시야가 어지러워지고, 집중도가 떨어지는 점을 미루어 피팅하고 등장하는 가벽을 제외하고 나머지 공간은 별다른 디자인 요소 없이, 조명과 컬러톤으로만 대비를 주어 강약을 조절했습니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가 합을 이루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비비디 바비디 부' 드레스에 꼭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위한 공간

 

 

고전 영화의 파우더룸을 연상하는 골드 소재의 화려한 가구와 조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입니다.
선명한 질감의 벽지와 그레이 톤의 바닥 마감으로 깊이를 더했고, 화사하게 비추는 조명들로 공간을 풍성하게 채웠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골드 소재와 비안코 카라라 패턴 조합, 화장실

 

▲시공 전 (before)

오래된 건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화장실 입구 코너 부분에는 간단하게 씻을 수 있는 간이 파우더룸을 마련하여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자칫 지나칠 수도 있는 픽토그램도 골드 소재로 제작하여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비안코 카라라 패턴의 타일과 정갈한 백색 타일, 고급스러운 골드 소재가 한데 어우러져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출처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3877882&memberNo=15864193&searchKeyword=%EB%A6%AC%EB%AA%A8%EB%8D%B8%EB%A7%81&searchRank=7

 

Posted by KNOCK 주택관리
,